이 용 약 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알에이에이피(이하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 https://doraap.co.kr(이하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공간분석 및 보고서 생성 자동화 플랫폼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의 이용조건과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을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여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 :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이용계약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사이트에 게시하여 공지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하면서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아무런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 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5조 (회원가입과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동의를 포함하여 회사가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약관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가입완료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내지 기타 필요한 경우에 법령에 따른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유보 및 거절)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 절차를 성실히 수행하고,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없이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나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현실적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사이트의 메뉴 중 doraap-map의 My Contents(결과 확인)를 통해서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수정은 서비스 문의 메일(official@doraap.co.kr)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지체없이 처리됩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고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위하여야 하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배포할 경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내용 및 한계)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이 입력한 분석경계에 대한 현황분석 및 개략 추정사업비 검토보고서 파일

2. 회원이 입력한 분석경계에 대한 항목별 분석결과표, 편입토지조서 및 건축물 조서 파일

3. 기타 회사가 추가로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민법상 미성년자는 회원가입 및 결제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본 서비스는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분석서비스로서 회사는 공공데이터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본 서비스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이며 그 정보의 이용여부 및 그에 따른 의사결정 역시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하에 결정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중단)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에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4.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회사는 상단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일부 또는 전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사이트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 사이트 및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중지)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려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된 잔여 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이트, 서비스 제공자료,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요금의 납입)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용대금의 상세한 내용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초기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요금을 납입할 자는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 본인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승낙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아닌 제3자(회원이 속한 법인사업체 및 기타)가 납입할 수 있습니다. 요금을 납입할 자는 서비스 회원이 회사에 납부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에 대하여 해당 회원과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대금의 결제 방법은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이 있으며, 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의 선택에 따라 자동이체와 같은 정기적인 결제방식을 취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해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최초 결정한 결제방식에 따라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요금을 납입할 자가 납입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의 발생을 안 날로부터 1개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 아래의 조치를 합니다.

1. 회원이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단, 반환에 필요한 수수료는 과다 납입한 회원에게 부담 시킬 수 있습니다.

2.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미수금을 재청구하고, 미수금이 완납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요금의 환불)

서비스 결재 후 회원이 결제기간 내에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는 점은 원칙적으로 환불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에서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및 회원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환불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제18조 (이용계약의 해지)

이용기간이 만료되어 별도의 연장계약을 하지 않은 경우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회원은 이용기간 만료 전 언제든지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에서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아이디 등 회원정보를 탈퇴일로부터 1년까지 보유하며 그 이후에는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회사는 더 이상 회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 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장 책임

제1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세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2.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3. 계약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아이디 부정 사용, 서비스 이용 방해 및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또는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9.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분석결과물 원본을 사전 승낙 없이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1.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종,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1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의 메뉴 등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2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3자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이나 각종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와 제3자간에 손해배상청구 등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손해배상)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계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는 경우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및 회원들의 접속 폭주로 인한 서비스 속도의 지체나 일시적 오류가 발생한 경우

5. 회사의 귀책 없이 회원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를 통해 신용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 발생한 신용정보 유출에 의한 손해

6.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 불가결한 공공데이터 수집 및 확보가 현실적인 사유로 현저하게 불가능하게 된 경우

7.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회원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 자료 등에 대한 신뢰도와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일방 당사자가 법원에 소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 배포할 경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이트, 서비스 제공자료,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요금의 납입)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용대금의 상세한 내용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초기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요금을 납입할 자는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 본인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 승낙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아닌 제3자(회원이 속한 법인사업체 및 기타)가 납입할 수 있습니다. 요금을 납입할 자는 서비스 회원이 회사에 납부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에 대하여 해당 회원과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대금의 결제 방법은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이 있으며, 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의 선택에 따라 자동이체와 같은 정기적인 결제방식을 취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해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최초 결정한 결제방식에 따라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요금을 납입할 자가 납입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의 발생을 안 날로부터 1개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 아래의 조치를 합니다.

1. 회원이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단, 반환에 필요한 수수료는 과다 납
    입한 회원에게 부담시킬 수 있습니다.

2.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미수금을 재청구하고, 미수금이 완납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요금의 환불)

서비스 결제 후 회원이 결제기간 내에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는 점은 원칙적으로 환불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에서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및 회원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환불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제18조 (이용계약의 해지)

이용기간이 만료되어 별도의 연장계약을 하지 않은 경우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회원은 이용기간 만료 전 언제든지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에서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아이디 등 회원정보를 탈퇴일로부터 1년까지 보유하며 그 이후에는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회사는 더 이상 회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제4장 책임

제1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서비스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2.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3. 계약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아이디 부정 사용, 서비스 이용 방해 및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또는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
    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9.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분석결과물 원본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1.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1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의 메뉴 등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2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3자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이나 각종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와 제3자간에 손해배상청구 등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손해배상)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계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
    지 아니하는 경우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및 회원들의 접속 폭주로 인한 서비스 속도의
    지체나 일시적 오류가 발생한 경우

5. 회사의 귀책 없이 회원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를 통해 신용정보가 제3자에 제공된 경우에 발생한 신용정보 유출
    에 의한 손해

6.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공공데이터의 수집 및 확보가 현실적인 사유로 현저하게 불가능하게 된
    경우

7.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회원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 자료 등에 대한 신뢰도와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일방 당사자가 법원에 소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